똥구멍이 아파요 이유


가끔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하는 말 중에 똥구멍이 아파요 라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.

이는 치질의 초기 증상 또는 변비 또는 엉덩이 난 종기와 찢어짐 등 때문일 텐데요.

화장실은 무척이나 가고 싶은데 그 화장실 안에서의 공포 닦았을 때의 공포 때문에 변비까지 가는 경우도 있죠.

그렇게 되면 외부적인 아픔과 함께 동반하는 것이 변비로 인한 아픔 또 잦은 설사에 의한 까짐 참 많은 이유로 항문이 아픈 경우들이 있습니다.

집에서 할 수 있는 똥구멍이 아플 때 하는 것 중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.

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가장 첫 번째 방 밥으로는 물을 많이 섭 최하는 것인데요.

수분을 많이 섭취하시면 변을 보는 것이 더욱 쉬워지죠.

만약에 물을 많이 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또한 커피, 술, 홍차, 녹차 등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.

액체로 되어 있는 차이긴 하지만 수분을 빼앗는 성분이 있어서 안 좋을 것 같습니다.

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소금물로 좌욕이나 씻어주면 되는데요.

따뜻한 소금물을 만들어서 변을 본 후에 항분을 밖으로 밀어내듯이 닦아주면 항문 안까지 깨끗하게 씻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항문 질환에 좋습니다.

피부 염도가 0.3%이므로 소금물로 씻어주면 아픔을 덜하고 치료에도 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.

또 좌욕을 하게 되면 괄약근을 이완시키고 좌욕 중인 물에 변을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

중요한 것은 엄지로 힘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변을 나오도록 유도하는 것이라고 하네요.

항문 혈액순환장애가 외서 발생했을 때에도 있는데요.

항문과 엉덩이를 따뜻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고요.

위에 말한 것처럼 좌욕을 해도 좋지만 방석이나 온열매트를 깔고 앉는 것도 괜찮습니다.

또 주무실 때 핫팩을 껴서 항문에 닿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.

또 코코넛 오일 같은 것으로 치핵의 혈전을 풀러 살살 마사지도 괜찮다고 하네요.

자가로 변이 안 나와 똥구멍이 아파요 관리는 귀찮은 일이지만 어찌 보면 쉽게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.

귀찮음을 이겨야 변도 잘 볼 수 있으며 아픈 것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.

지금까지 똥구멍이 아파요 에 관해서 몇 가지를 알려 드렸는데요.

항문이 아플 때에는 치핵이나 치열 등 치질의 일부 증상일 가승 성이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.

항문의 붓기나 피가 나는지 확인을 하고 심하다가 생각하실 때에는 꼭 병원을 찾아서 더 정확한 결과를 얻으셔야 합니다.

그래서 더 아프거나 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
The post 똥구멍이 아파요 이유 appeared first on 스타일 끝이없다.




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.
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